본인서명사실확인서는 인감증명서 대신 쓸 수 있는 전자문서입니다.
최근 부동산 거래 등 각종 계약 시 도장대신 서명을 하는 경우가 많아졌는데요,
이 때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서류가 바로 본인서명사실확인서입니다.
인터넷과 주민센터 방문을 통해 쉽게 발급받을 수 있으니 이번 기회에 알아두면 좋겠죠?
본인서명사실확인서는 어디서 발급받나요?
인터넷발급방법 먼저 알려드릴게요~
정부24 홈페이지 또는 민원24 홈페이지 에서 공인인증서 로그인 후 신청하면 됩니다.
단, 공동인증서로는 안되고 반드시 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합니다.
직접방문해서 발급받는 방법은 전국 읍·면·동 주민센터 및 출장소에서 신분증을 제시하고 신청서를 작성하면 되는데요,
대리인이 신청할 경우 위임장과 법정대리인 동의서를 제출해야하니 참고하세요!
본인서명사실확인서는 어떻게 활용하나요?
부동산 매매나 자동차 이전등록시 등기소나 차량등록사업소에 제출하거나 금융기관 대출신청시에 담보제공용으로 제출할 수 있고, 법원제출용으로는 소장접수시나 파산신청시 혹은 회생절차개시결정문 접수시에 제출할 수 있습니다.
또한 회사 취업서류로도 많이 쓰이는데요,
대학교 졸업증명서나 성적증명서 같은 학력증명서나 경력증명서, 재직증명서등 기타 증명서들을 대체할 수 있어서 유용하답니다.
이제 굳이 인감도장 들고다닐 필요없이 간편하게 온라인으로 발급받아보세요!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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