부동산정보

국세완납증명서 발급, 출력 방법 알아보기

prince cha 2024. 2. 7. 16:36

 

 

 

 

국세완납증명서는 개인사업자나 법인사업자라면 누구나 제출해야 하는 서류 중 하나입니다.

 하지만 대부분의 사람들이 이 증명서를 어디서 발급받고 어떻게 출력하는지 모르는 경우가 많은데요.

 그래서 이번 시간에는 국세완납증명서 발급과 출력방법에 대해 알아보겠습니다.

 


국세완납증명서는 어디서 발급받을 수 있나요?
국세완납증명서는 홈택스 홈페이지에서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. 
홈택스 홈페이지에 접속하셨다면 로그인을 해주셔야 하는데요.

 공인인증서 또는 아이디로 로그인 하실 수 있습니다.

 저는 아이디 로그인을 선택했습니다.
로그인을 하셨다면 민원증명 탭을 클릭해주세요.

 그리고 좌측 메뉴바에서 납세증명서(국세완납증명)을 클릭해주시면 됩니다.

 


납세증명서(국세완납증명) 신청하기 버튼을 눌러주세요.

 그러면 위와 같은 화면이 나오는데요.

 수령방법 및 용도 등을 설정하시고 신청하기 버튼을 누르시면 끝납니다.
신청 후 처리상태 조회 페이지에서 정상처리 여부를 확인하신 후 프린터로 출력하시면 됩니다.

 


인터넷으로 국세완납증명서를 발급받으면 수수료가 없나요?
네 인터넷으로 국세완납증명서를 발급받으시면 무료로 발급받으실 수 있습니다.

 다만 직접 세무서에 방문하셔서 발급받으시는 경우에는 1장당 400원의 수수료가 발생하니 참고하시기 바랍니다.

 


이번시간에는 국세완납증명서 발급받는 방법에 대해 알아보았습니다.

 사업자분들에게 유용한 정보이니 알아두시면 좋을 것 같습니다. 

다음시간에도 좋은 주제로 찾아뵙겠습니다. 감사합니다.